종이모형 성당

2019. 4. 16. 16:00산 것

 

지금 불에 소실된 성당...을 종이모형으로 구현해놓은 만들기 종이모형책.

저 위에 있는 사진들은 해당 종이모형 만들기 책자로 완성하면 볼 수 있는 모습 'ㅅ'!

표현 퀄리티 장난없어 ㄷㄷ도면 설계하신 분께 존경을 표함.

 

모형크기는 1/250이래.

오늘 어제 전세계 이슈가 돼서 책 원래 이름 적어버리면 유입 너무 많이 될까봐 -_-;

괜히 그런 거 노린 블로거지라고 오해살 거 같아서 블로그 제목 그냥 저렇게 만듦...

불났다 그래서 괜히 마음도 아프고 저 모형 책자도 생각나서 이 후기 적는 거.

이 종이모형은 내 어린 시절 정말 열심히 만들었던 종이모형이라서 내 마음의 향수같아.

 

저 책 발간을 00년에 했다고 적혀있음.

 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 이름 검색될까봐 책 내놓으신 분 이름, 발행처, 등록번호는 가려버림..

아주 어릴 때 순간접착제로 완성했는데 순간접착제 때문에 종이 이상해지곸ㅋㅋㅋㅋㅋㅋ그랬지만

완성하고 나서 저 건물 안 쳐다보면 진짜 성당 내부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신기한 기분이 들었음.

저거 완성했을 때 백악관 모형, 런던브릿지 모형도 만들어놨었는데 이사하면서 함께 다 버려버리고 ㅠㅠ

백악관이랑 런던브릿지는 아예 외국에서 들여온 만들기 책자였는데 런던브릿지는 심지어 다리가 올려지고 내려질 정도로 정교했음. 진심 왜 버렸는지 후회돼 ㅠㅠㅠ지금은 찾을래도 못찾겠더라.

 

책 가격도 19800원 밖에 안해서 진짜 넘 싸섴ㅋㅋㅋㅋㅋㅋㅋㅋ살 수 밖에 없었고.

가격도 싼 데 저 성당을 구현한 모습을 봐도 한국 내 가장 높은 구현도를 갖고 있다고 생각함.

 

한창 어릴 때 사봤다가 다시 저 종이모형 만들기 책 산지는 한 4년?정도 됐는데 만들다 지쳐서 그냥 처박템되곸ㅋㅋ

안 만들다가 불에 탄 거 넘 마음도 아프고 괜히 생각도 나고...

그래서 갑자기 다시 꺼내서 보고 방금 전에도 조금 만들어 봄.

문제는 저 종이모형 난이도가 넘 높아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힘들어...어린 애일 때 어떻게 하나하나 잘라서 만들었는지 모를...붙여야 되는 조각이 몇갠지 모르겠어.

 

저 책자 판매하는 사이트 딱 하나만 나오는데 저거 산다고 질문글 적어놓은 내 이름 나와서 책 이름은 올리지 않겠음'ㅅ'...